03. 유니티 닷지 끝!

Unity 2022. 6. 17.

어우... 내용 진짜 많은 걸 예전에는 정말 그지같이 봤다는 걸 다시한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구만.

일단 다시 닷지 부분 다시 읽으면서, 아래에 내용 정리 하겠다~!


p216 ~ 

 

Input.GetKey() : 해당키를 누르는 동안 true, 그 외에는 false

Input.GetKeyDown() : 해당 키를 누르는 순간만 true, 그 외에는 false.

Input.GetKeyUp : 해당 키를 누르다가 손을 떼는 순간 true, 그 외에는 false 

 

Gameobject : 타입

gameobject : 변수

 

void SetActive(bool value); : 게임 오브젝트 활성화

 

AddForce() -> 힘을 점진적으로 증가 / 방향 전환 and 이동이 빠르게 반영 대지 않음!

GetComponent() -> : 자신의 게임 오브젝트에서 원하는 타입의 컴포넌트 가져오가 <> 이 안에 원하는 타입 적기

사용법 : GetComponent<Rigidbody>()

 

GetAxis(axisname); -> 축의 이름을 받고, 그것에 해당하는 입력을 감지하여 반환

axizname의 양의 방향을 누름 > +1

axizname의 음의 방향을 누름 > - 1

사용법 : Input.GetAxis("Horizontal") 

 

Vector3 : 3차원에서 방향 + 속도를 가지는 구조체? 같은 느낌인가...

 

콜라이더 : 물리적인 표면

트리거 콜라이더 : 충돌이 감지되었을 때 어떤 기능을 실행하는 방아쇠로 자주 사용

ex. 어떤 플레이어가 특정 영역으로 진입했는지 검사

-> 트리거 콜라이더 만드는 법 : Collieder 컴포넌트에서 is Trigger 체크

 

프리팹

: 언제든지 재사용할 수 있는 미리 만들어진 게임 오브젝트 에셋(파일)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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