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수업 첫날

Unity 2022. 7. 7.

monobehavier를 상속받으면 unity의 제어를 받는다.

여기서 브로드캐스팅을 제공한다.

 

FixedUpdate : 대부분 1초에 50번 호출한다.  // 약간 컴퓨터 성능마다 차이가 나면 안대는 걸.... 할때? 여따가 넣나

Onenable : 스크립트나 그 스크립트를 포함한 오브젝트가 켜질때 호출

onDisable : 스크립트나 오브젝트가 꺼질때 호출

 

 

1. Awake / Start 차이

 

>> Awake : 스크립트 요소를 비활성화 해도 실행이 된다. 

>> Start : 스크립트 요소를 비활성화 하면 실행이 안댐. 

 

순서 : awake -> start

 

2. Update / FixedUpdate 차이

 

>> Update : 프레임당 1회 호출 / ex. 60프레임 -> 1/60초에 한번씩 / 144프레임 -> 1/144초에 한번씩

>> FixedUpdate : 프레임마다 바뀌지 않고 고정적으로 실행.

>> LateUpdate : update이후 프레임당 1회 호출 / 주로 3인칭 카메라에 활용

 

3. Reset과 Awake 

>> 둘은 선으로 연결 되어지지 않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경우는 정말 단 한번만 실행되고 접근하는 방법이 진짜 키기! 이것 밖에 없음. 루프 안돔!!

 

4. OnDestory

>> 이것도 위의 3번과 비슷한데 선으로 연결대지 않는 걸 볼 수 있다. 즉, 모든 루프가 끝나고 종료 하려고 할때야 이 쪽에 접근이 가능하므로 이 함수는 루프를 돌지 않는다. 

 


 

 

봐라!봐라! C#은 저렇게 쓴댄다!!

미쳤다 저게 왜 대냐? 

 

 

이거 보면

보라색 > 함수라서 ()까지 써야하는것

스패너 모양은 속성이라서 () 안써두 대는 것

 

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api/system.string?view=netstandard-2.0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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